티스토리 툴바


난 이렇게 산다2010/09/30 11:29


이 다이어트 비법을 말씀드리기 전에, 의구심을 갖는 분들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믿을 만한 얘기 하나 해드리고 자세하게 말씀드리겠습니다.

제 처남이 중국에서 중의사 자격증을 딴 사람이고, 이 사람한테 직접 들은 이야기이니 충분히 신용이 있는 이야기입니다.

체질에 따라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잘못된 식습관과 약해진 몸으로 인해 몸이 습(濕)해집니다. 이 습이 하반신에 축적 됩니다. 몸에 필요한 물이 아닌, 몸을 축축하고, 여러 질병을 만들게 하죠. 이 습을 제거하는 침도 있습니다. 물론 저도 여러번 맞았구요. 무좀, 사타구니 습진, 여러 알러지 등... 이런 병들을 또한 동반하게 됩니다. 습을 제거함으로써 이런 병들이 자연스레 사라지게 되구요. 눈에 보이는 것을 치료하는 양방과는 다른 개념입니다.

이렇게 여러 질병을 치료하는 중에 병행하는 식이요법이 이제 말씀드려리고 하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즉, 병 치료를 위해 병행하는 식이요법으로 다이어트가 옵션으로 달려오는 것 입니다. 꿩 먹고 알먹고, 도랑치고 가제잡는 비법 되겠습니다. 물론 쉽지 않습니다. 그렇다고 어려운 것도 아닙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식사를 하실 때, 밥만 먹는 겁니다. 물은 두시간 후에 드시구요. 최대한 마른 밥을 먹는게 효과가 빠릅니다. 따라서 국도 왠만하면 안드시는게 좋구요. 무턱대고 물을 안드시는게 아니라 식사를 하시기 전후 두시간 동안 물을 안드시는 겁니다. 흔히 이 방법을 '물따로 밥따로' 라고 합니다.


정리하자면, 충분한 물을 섭취하시되 식사 전후로 두시간씩 최대한 물을 피하시는 겁니다. 점심식사를 12시에 하신다면,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 물을 안드시는 겁니다. 이것만 잘 지키시면 됩니다. 그 시간 이후에는 마음대로 물 드셔도 상관 없습니다.

저 같은 태음인이 원래 장 활동이 안좋습니다. 장이 물을 흡수하는 역할을 한다는건 많이 아실겁니다. 그런데 밥과 물을 많이 먹으면서 장에 과부하가 걸리고 장이 쉴 틈이 없는겁니다. 그러면서 몸이 점점 더 습해집니다.

몸을 좋게 만드는 식습관이면서 다이어트는 옵션으로 따라오는거라 스타킹 같은 TV프로에서 하는 것처럼 단시간에 20키로 30키로 막 빠지는건 아니지만 서서히 효과가 나타납니다. 한달만 정확하게 지켜보세요. 충분한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당연히 요요같은것도 없습니다. 제대로 효과를 보시려면 3달 정도는 해야 한다는군요. 한달만 제대로 지키셔도 4~5키로는 빠집니다. 꾸준히 오래 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런데 사실 이 식이요법이 쉽지 않은게 식사하실 때 유난히 물을 많이 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국 없으면 밥 못드시는 분들도 있고요. 처음엔 입이 바짝바짝 마르지만, 1주에서 2주 정도만 하시면 그 이후로는 익숙해져서 괜찮습니다. 식사 후에 견디기 힘드시면 물로 가글을 하시면 좀 괜찮아집니다. 물을 안드셨기 때문에 평소와 같은 양의 밥을 먹어도 배가 부르지 않습니다. 더 드셔도 되지만, 왠만하면 평소 먹던 밥의 양에서 초과하지 마세요. 그래야 다이어트가 되겠죠. 그리고 밀가루 음식과 돼지고기 같은것도 줄여주시면 좋고, 야채를 많이 드세요.

성공하는 그날까지 화이팅~

저작자 표시 비영리 동일 조건 변경 허락
이 날만 손꼽아 기다리는 중...
Posted by 서연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