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트 소식2007. 7. 18. 00:43

출처 : http://shinyhappy.tistory.com/34
(좋은 자료라서 퍼옵니다)

저도 블로그에 애드센스 광고를 걸어놓았습니다만, 광고 수익을 체크 하려면 수시로 애드센스 계정에 로그인 해야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업무시간에 수시로 들락날락하기는 어렵고 많은 수입은 아니지만 궁금하긴 하죠.

Mike Singer 라는 어떤 고마운 사람이 애드센스 수익을 데스크탑에서 실시간으로 확인해 주는 프로그램을 제작하여 프리웨어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Mike Singer 홈페이지 바로가기


애드센스 수익을 모니터링 해주는 시스센스(SysSense)는 다음 웹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http://www.singerscreations.com/RSS/Posts/379.asp

현재까지 나온 최신 버전이 1.3.3 이군요.

아래는 다운로드 링크입니다.

시스센스 1.3.3 다운로드

시스센스를 설치해 보겠습니다.

1. 다운로드한 파일을 더블클릭하여 실행하면 설치가 시작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센스 설치 시작



2. 사용권계약서에 동의 하고 설치 위치를 지정한 후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만들건지 체크하고 계속 진행하면, 설치 준비가 완료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센스 설치 준비



3.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Finish를 눌러 바로 시스센스를 실행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센스 설치 완료


4. 리드미는 생략하고 다음과 같이 설정(Setup)할 건지 물어보는 대화상자가 나타납니다. 당연히 설정을 해줘야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센스 설정 대화상자


5. 설정 대화상자의 General Setting 입니다. 다음과 같이 윈도우 시작 시 자동 시작을 선택하면 시스템 트레이에서 트레이아이콘 어플리케이션으로 실행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General Settings


트레이 아이콘 모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시스센스 트레이아이콘


6. 다음은 애드센스 계정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AdSense 탭을 눌러 Add를 클릭하고 애드센스 계정을 입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센스 계정 입력


7. 다음은 자동 업데이트 설정입니다. Auto Update 탭을 눌러 업데이트 간격을 설정해 주세요. 사실 자동 실행 설정과 이 설정을 안해주면 실시간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모니터링 할 수 없습니다. 그러면 시스센스를 그냥 애드센스 계정 자동 로그인 프로그램으로 사용하는 것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자동 업데이트 설정


8. 다음은 툴팁 설정입니다. 수익(Earning)과 클릭(Click) 정도만 체크하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툴팁 설정


9. 기타 등등 잡다한 설정이 많이 있는데 위에 언급한 중요한 설정 후에 나머지는 기본 설정을 사용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Proxy 서버를 사용하는 분들은 Internet 탭에서 설정을 해주세요. 설정을 마치셨다면 Apply 버튼을 눌러서 적용을 해주세요.

10. 설정이 완료 되면 애드센스 수익이 발생할 때 마다 다음과 같은 툴팁이 나타납니다. 엄밀히 말하면 실시간은 아닙니다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센스 툴팁



11. 트레이아이콘의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나타나는 컨텍스트 메뉴로 다음과 같은 동작이 가능합니다.

애드센스 계정 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포트 보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리포트는 다음과 같이 보입니다. 스크린 샷에서는 클릭 리포트를 선택했습니다. eCPM, Earnings 등의 다른 리포트를 채널 별로 볼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당연히 옵션도 변경할 수 있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애드센스 계정 너무 들락날락하지 마시구요. 데스크 탑에서 편하게 감상(?) 하세요.

'히트 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름답게 찍어라  (0) 2007.07.21
현존하는 트랜스포머  (2) 2007.07.18
장은영, 방송복귀 생각 없다  (0) 2007.07.18
xenotactic 캐중독 제노택틱  (0) 2007.07.18
아버지 氣 꺾는 ‘얼치기 여성부’  (0) 2007.07.18
이 날만 손꼽아 기다리는 중...
Posted by 서연아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