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말은하며살자2008. 7. 29. 20:18

내리은 교육감 선거의 날입니다. 이 글을 쓰는 일시는 7월 29일 오후 8시 입니다.
우연히 검색엔진을 통해 교육감선거 선거정보시스템을 찾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거가 몇시간 남지도 않은 시점에 교육감 선거정보시스템은 도메인 조차 제대로 구비 못했는지, 포트와 서버 폴더가 그대로 노출되있습니다.


일단 사이트에 들어가보면 더 가관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엔 index.html 파일까지 노출됩니다. nec서버에 급조해서 시스템을 올린 느낌입니다.
또한 첫페이지로 가는 링크 조차 없습니다. 천편일률적인 사이트 구성법이긴 하지만, 보통은 좌상단 로고에 이미지 링크를 걸어서 어떤 서브페이지든지 첫페이지로 갈 수 있도록 만듭니다. 하지만, 선거정보시스템에는 첫페이지로 가는 링크가 없습니다. 이것도 어떤 계획된 의도인지는 알 수 없습니다.

이번엔 기초자료라는 메뉴를 눌러보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른 메뉴들도 마찬가지지만, 퀭합니다. 130도트짜리 이미지 하나 놓여있고, 기초자료 페이지에는 기초자료가 어떤 자료를 말하는건지 설명이라든지, 특별한 디자인 조차 없습니다. 좌측의 선거일정이라든지 확정상황 등 자료 검색은 제대로 출력이 됩니다. 하지만, 기초자료 페이지의 디자인을 보면 좌측 메뉴가 기초자료라고 쓰여있는 디자인 아래쪽에 위치시켜야 하는 것이 디자이너의 의도가 아닐까라는 의심이 들기 충분합니다.

다른 페이지 역시 모두 같은 디자인에 130도트짜리 이미지와 텍스트만 약간 바뀌어 있을 뿐 입니다.

이 사이트가 이렇게 의도되어 제작이 된것인지, 아직 제작 중인건지 의심스러울 뿐 입니다.
문제는 당장 선거가 몇시간 안남았다는 것이죠.
물론 TV를 통해 생생하게 중계를 볼 수 있겠지만, 분명 이유가 있기 때문에 제작이 되었을텐데
안타까울 따름입니다.
이 날만 손꼽아 기다리는 중...
Posted by 서연아빠